기존의 스카이림에는 아이템 정보 표시가 그닥 친절하지 않다.
그래서 보이는 사물에 커서를 올리면 상세한 정보가 나오게 해주는 MoreHUD 모드가 있는데
그 기능을 인벤토리에도 적용해주는 모드이다. 여러모로 편의성이 좋다.
이미 배운 마법부여라는 표시. 일일이 마법 부여대에 가서 확인할 필요없이, 배웠던거구나 하고 쉽게 처분할 수 있다.
읽은 책이라는 표시. 보통 읽지 않은 책을 빛나게 해주는 모드를 사용하지만, 인벤토리 내에 있는 책을 읽었는지 알 수 있는 건 꽤나 도움이 된다. 주로 비슷한 이름의 편지를 받았을 때.
기술 향상이 되는 책이라면 어떤 기술이 올라가는지도 표시된다. 읽지 않고 인벤토리에 넣는 방법은 동료에게 줍도록 하고, 동료의 인벤토리에서 가져오면 된다.
보관하다가 후반에 읽을거라면 도움이 된다. (기술 레벨이 20일때보다 99레벨일 때 읽는 것이 효율이 좋기 때문이지만, 나는 실제로 그렇게까진 하지 않는다)
또한 설명이 너무 길어서 글자가 작게 나오던 기존의 아이템 설명을, 위 사진처럼 꽉 차게 해서 그나마 보기 좋게 만들어준다.
이 기능이 제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많은 아이템 모드를 설치하다보면 마법부여 설명이 길어서 잘리는 경우가 간혹 있다. 평소에 설명칸 확장을 원했다면 이것을 사용하면 해결이 된다.
모드 내에 있는 ini 파일을 수정하면, 상기 4가지 기능들을 부분적으로 on/off 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esp가 없기 때문에 가볍고 좋은 모드인 것 같다.
넥서스 다운로드
https://www.nexusmods.com/skyrim/mods/93378?tab=description
댓글 영역